"100% 창작평론 영화스토리텔링 블로그"
"참신하고 날카로운 새로운 관점 100% 창작해설
영화스토리텔링“
”100% 창작분석 영화스토리텔링 해석으로 인기 몰이 중"
1. 부부첩보원 맹활약
이 영화는 제이미 폭스와 카메론 디아즈가 주연인 영화로 각각 맷과 에밀리 역할을 잘 소화합니다. 두 사람은 CIA 비밀요원 동료로서 첩보활동 임무를 부여받고 악당 무리들의 비밀 파티장에 침투합니다. 갱단 두목의 아들 생일잔치인 셈입니다. 이들도 갱단 아들 생일잔치가 웬만한 VIP 연회장만큼이나 규모가 크고 화려한 것에 대하여 크게 놀랍니다. 이들의 침투 목적은 ICS키를 확보하는 일입니다. 일종의 산업용 원격 컨트롤러를 지칭합니다. 예를 들어 이 키가 있으면 댐의 수문이나 운하의 다리를 마음대로 여닫을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특정 건물의 전기를 마음대로 소등하거나 다시 켜는 등의 기계전자 장치를 일컫습니다.
만약에 이 키만 가지고 있으면 무엇이든 산업전체를 좌지우지할 수 있으므로 악당들 손에 들어간다면 나라 전체가 큰 혼란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CIA에서는 이 키를 확보하려고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맷과 에밀리를 이 파티장에 투입하여 공작을 벌입니다. 여기까지는 수월하게 진행되면서 드디어 ICS키를 확보하게 됩니다. 임무를 무사히 마친후 이 키를 가지고 전용비행기를 타고 미국으로 향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모두 CIA 소속 동료 첩보원들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악당들이 위장해서 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격렬한 싸움을 벌이게 되고 그 과정에서 맷과 에밀리는 악당들을 모두 처치하지만 조종사도 총에 맞아 죽게 되면서 비행기가 추락하는 가운데 죽음의 문턱에 서게 됩니다.
2. 강철 가족 DNA
다행히도 에밀리가 비행기에 있던 낙하산을 펼치게 되고 맷과 함께 비행기를 탈출하여 구사일생으로 살아나게 됩니다. 이들은 이미 비행기에서 에밀리가 자신이 임신하였다는 사실을 맷에게 고백하고 맷은 에밀리에게 책임을 지겠다고 다짐합니다. 이들은 미국으로 건너가 평범한 생활을 시작합니다. 어차피 죽은 것으로 알려졌으니 아예 신분을 숨기고 자식을 낳아 기르면서 평범한 생활을 살아가자고 다짐합니다. 그래서 어느 덧 15년이나 세월이 흘렀습니다. 중학생 딸과 초등학생 아들을 둡니다. 보통의 부모들처럼 사춘기인 자녀들과의 사소한 말다툼이 자주 벌어집니다.
딸은 친구들과 공부를 하러 간다고 말해 놓고 댄스 파티장에 갑니다. 이를 알고 파티장까지 쫓아가서 소란을 피우고 강제로 데려오기까지 합니다. 그 과정에서 자녀들은 부모의 행동을 점차로 이상하게 느끼기 시작합니다. 바로 이 과정에서 댄스파티장 한가운데서 서로 엉켜 싸우는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이들의 신분이 탄로 나게 되고 마침 전 직장 동료였던 척이 그들의 앞에 나타납니다. 집으로 찾아온 척은 이들에게 신분이 노출되어 악당들이 뒤쫓고 있으니 빨리 집을 떠나라고 말하다가 총을 맞고 죽습니다. 드디어 악당들의 무차별적인 공격이 시작되었습니다. 자녀들을 재빠르게 차에 태우고 악당들과 추격전을 벌이다가 이들을 무사히 따돌립니다.
행선지는 영국으로 에밀리 엄마가 계시는 집으로 가기 위하여 급히 비행기를 탑니다. 영국에 무사히 도착하여 가던 중 자녀들에게 모든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게 했지만 막내아들이 휴게소에서 잠깐 게임기를 이용하다 인터넷에 위치가 탄로 납니다. 그들은 아무것도 모른 채로 에밀리 엄마 집에 도착합니다. 에밀리 엄마도 왕년에 CIA 전직 첩보원으로 명성을 날린 유명한 전설의 인물이었습니다. 집에 도착하여 잠깐 대화를 나누다 맷이 에밀리에게 사실은 15년 전에 에밀리의 엄마 집 지하실에 ICS키를 숨겨 놓았던 사실을 털어놓고 그것을 찾으러 갑니다.
그 사이에 죽었다던 척이 나타나 가족들을 인질로 잡고 키를 내놓으라고 말합니다. 죽은 자가 살아온 것에 대하여 의문을 품자 사실은 ICS키를 찾으려고 위장으로 죽은 척했다는 사실을 밝힙니다. 그리고 ICS키를 분실하고 나서 조직에서 불명예 퇴직하고 앙심을 품은 끝에 악당들과 손잡고 ICS키를 팔아 먹으려고 집요하게 맷과 에밀리를 추적하였던 것입니다. 맷으로부터 ICS키를 확보하자 헬기를 타고 떠나는데 자녀들을 함께 인질로 데려갑니다.
3. 숨막히는 첩보전
첩보원 가족은 총출동하여 자녀를 구출하러 추적합니다. 다행히도 자녀들이 손가락에 끼고 있던 위치추적 반지가 있어서 용케도 장소를 바로 알아냅니다. 척은 구매자들을 모은 후 ICS키를 시연하면서 판매에 열을 올립니다. 하지만 맷과 에밀리가 갑자기 나타나자 모두들 혼비백산하여 인질을 데리고 도망갑니다. 한편 에밀리 엄마의 남자친구가 우연히 키를 가진 악당을 목격하고 차로 들이박아 기절시킨 후 드디어 ICS키를 되찾습니다. 척은 보트를 타고 탈주하는데 맷과 에밀리 역시 보트를 타고 추격합니다. 척의 보트에 타서 악당들을 차례대로 처치하고 나서 자녀들에게 구명조끼를 입혀 탈출시키고 이들도 강물에 뛰어듭니다.
척이 탄 보트는 바다에 나가기 전 강에 설치되어 있던 장벽이 열려 있었으나 에일리 엄마의 남자친구가 ICS키를 이용하여 장벽을 다시 내려 막는 데 성공합니다. 척이 탄 보트는 장벽에 부딪혀 폭발하면서 산산조각이 납니다. 이 사건을 겪고 나서 사이가 나빴던 에밀리와 엄마는 다시 사이가 좋아지고 맷과 에밀리는 자녀들과의 관계도 급속도로 신뢰가 생기면서 좋아집니다. 위기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자신들을 구출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부모님의 모습을 직접 목격하면서 자녀들은 부모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바꾸고 완전히 존경하고 사랑하는 수준까지 다시 바뀝니다. 비온 뒤에 땅이 더 단단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보고 일컫는 말이라 생각됩니다.
by 영화스토리텔링 100% 창작평론 작가